
광 고 주 명 : 야놀자
캠 페 인 명 : 종합 숙박 예약 업계 1위
캠페인 목적 :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결과(KPI) : 12만 앱 다운로드
핵심전략▼
“매체 테스트의 성공확률”
2강체제였던 국내 숙박예약 플랫폼 시장에서 야놀자 그리고 야놀자 아닌 것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우선 마케팅 초반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소재를 테스트 하였습니다. 최적의 소재를 잡아냄과 동시에 매체테스트와 분석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결정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매스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매우 디테일한한 마케팅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수년간 쌓아온 바이럴 마케팅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테일한 키워드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팅 시장에서는 많은 업체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바이럴 기획부터 제작 및 배포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단기간에 대량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행했습니다. 철저한 시장 분석과 미디어 믹스를 통해 빈틈을 확인하고 성과를 낸 케이스입니다.
그 결과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에 매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바이럴의 특성상 유입전환이 매우 좋았었습니다.
또한 야놀자에서 진행중인 프로모션 혹은 차별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콘텐츠에 접목시켜 브랜딩을 강화시키고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